사는 이야기/함께하는 이야기

연애를 할 때 필요한 가장 큰 무기는?

후암동남산 2011. 11. 28. 01:46

연애를 할 때 필요한 가장 큰 무기는?

"
제 주변에는 키는 좀 작지만 굉장히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한 친구가 있는데요.
조금 지난 일이긴 합니다만 한 동안 남성들에게 뭇매를 맞았던 '180 이하 루저 발언'이 화제가 되던 그 때도 신장 170cm인 그에게는 끊임없이 이성친구가 생기곤 했습니다.
그의 인기비결이 궁금했던 저는 그에게 직접 이유를 들어봤는데요.

그 친구에게서 돌아온 답변은 이렇습니다.
이 세상엔 분명 나보다 키 큰 사람은 수두룩 할 것이며 나보다 잘생긴 사람도, 돈을 더 많이 버는 사람도 셀 수 없을만큼 많다. 하지만 나는 절대로 그들과 나를 비교하거나 주눅들지 않는다. 그럴 시간에 나만의 매력을 최대한 발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자신감으로 내 자신을 무장한다. 자신감이 넘치는 당당한 남자는 여성에게 호감을 주기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음..역시 답은 자신감이었어요~!

현대인들은 많은 사람들과 접촉하면서 자신도 모르게 상대와 나를 비교하게 되고 저마다 자신만의 콤플렉스를 가지고 살아가고 있지요. 인기가 많은 그 역시, 완벽한 남성은 아닐 뿐더러 오히려 평균보다 작은 그의 키는 적잖은 콤플렉스였을텐데요.
콤플렉스로 괴로워하지 말고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최대한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해보라는 것!
좋아하는 상대를 위해 세상의 기준에 맞춰가는 것은 결코 자존심 상하는 일이 아니라 본인의 센스를 높이는 것이라고 말하더군요.

우리는 콤플렉스를 멋지게 극복하고 이성에게 어필하고 있는 그의 비법,

'자신감과 최소한의 노력'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여성들이 좋아하는 스타일은 물론 180cm 언저리의 다부진 몸매지만 우리 주변을 둘러보면 그런 남성들만 장가가는 건 절대 아니잖아요!ㅎㅎ
자신의 외모에 콤플렉스를 가진 남성들이 알아야 할 스타일링 비법은 무엇일까요?

첫째, 항상 깔끔하고 청결한 차림으로 스타일을 살려라.
둘째, 키높이 구두, 뽕양말을 사용하는 것을 부끄럽게 생각하지 마라.
셋째, 왜소한 체격에 마르면 더 작아 보인다. 마른 체형이라면 살을 찌우고 열심히 운동해라.
넷째, 자신의 콤플렉스를 커버해줄 수 있는 전문샵이나 잡지 등의 스타일링을 적극 눈팅하며 스타일을 배워보자. 여성들은 얼짱 몸짱 보다도 스타일리쉬한 남성을 좋아한다.


자신의 한계는 자신이 정하는 것입니다.
혹시 멋진 연애는 남의 일이라고 꿈만 꾸며 내 자신의 콤플렉스에 한탄하고 계신가요?
좌절하기 보다는 지금부터 나만의 장점은 최대한 돋보이게 하는 자신감을 가질 것!
그리고 단점은 최대한 커버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최소한의 노력을 할 것!
한번 시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