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젊음은 나이순이 아니잖아요. ^^

천마"손발이 저리고 차가운 현상, 우습게 보지마세요!"

후암동남산 2013. 11. 27. 06:10

[건강정보] 손발이 저리고 차가운 현상, 우습게 보지마세요!

- 증상 더 심해지는 겨울철, 치유에 효과적인 '천마'로 건강 지켜야...

평소에도 손발이 차가운데 겨울이라 더 고민되는 수족냉증.

수족냉증은 손발의 말초신경까지 혈액의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체온이 유지되지 못하고 차가운 기운에 손발이 차가워지는 증세를 말한다. 즉, 손발이 저리고 차가운 현상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다는 것이다. 손발이 저리고 차가운 사람은 어지러움증도 같이 있는 경우가 많다.

날씨가 제법 일교차가 심해지는 때일수록 건강에 유념해야한다. 뇌경색, 뇌졸중등 이맘때쯤이면 항상 혈액순환에 관련된 질병들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을 주변에서 쉽게 접하게 된다. 이제는 이런 일들을 남일 이라고 여겨서는 안 된다. 예전에는 고연령층에서만 나타나던 증상들이 이제는 그 연령층이 점점 낮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증상들에 도움이 되는 ‘천마’에 대해서 알아보자.

혈액순환에 좋은 천마는 하늘에서 떨어져 마목(마비가 되는 증상)을 치료 하였다고 하여 '하늘'이라는 뜻의 천(天)과 마목의 마(麻)를 합하여 천마라고 명명하기 시작했다. 천마는 농약이나 비료를 쓰면 자라지 못하므로 100%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 된다.

'동의보감'에서 ‘허한 것과 어지러운 것은 천마가 아니면 치료할 수 없다. 천마는 중풍의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뇌 질환 계통에 최고의 신약이다’고 되어있으며 물에 달이거나 쪄서, 또는 날것으로 먹으라고 되어 있다.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는 천마, 천마니의 저온건조한 ‘천마 분말’과 처음부터 부드럽게 다가갈 수 있는 ‘천마 마일드’를 만나보자.

천마니 천마분말

천마의 게스트로딘 성분은 뇌에 관련된 질환(뇌졸중, 뇌경색)에 효과가 있으며, 에르고티오닌 성분은 혈액속의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뇌세포가 노화되는걸 방지하는 효과가 있어 치매와 기억력 저하와 혈액순환이 원인인 수족냉증에도 효과가 있다.

천마니(www.chunmani.com)에서는 천마 함유량 100%인 천마분말을 저온에서 건조하여 천마 고유성분들의 변형이나 손실이 없고 식약청 haccp 인증시설에서 가공하였기에 제품의 안전을 확신하며 천마의 효능효과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사진제공 천마니
천마 마일드

‘천마 마일드’는 기존 천마의 쓴맛과 특유의 향을 꺼려하는 소비자층을 위해 혈액순환에 좋은 천마의 효능을 만끽할 수 있도록 ‘천마니’만의 추출법과 노하우를 토대로 맛은 더욱더 부드럽게 쓴맛과 향은 억제시킨 제품으로, 손발이 차가운 수족냉증이나 뇌질환, 고혈압, 신경질환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재구매율이 높은 상품이다

밤낮으로 일교차가 커 환절기 건강이 유의되는 이때에 심신과 몸을 단련하는데 있어서 유기농으로 자연에서 정성껏 재배된 천마를 이용한 식품이 건강에 제격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