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형별 용돈활용
(1) 알뜰히 절약하는 O형 용돈을 낭비하지 않고 알뜰하게 모으는 편으로, 사고 싶은 것이 있으면 절약해서 산다. O형은 세뱃돈을 알뜰히 모으기를 잘 한다. 물건을 사고 거스름돈이 모자라면, 당장 그 자리에서 따진다. 따지는 것을 잘하는 것도 O형의 특징이다.
(2) 모으지 않고 써버리는 A형 사고싶은 게 많아서 용돈을 제대로 모으지 못한다. 용돈은 쓰기위해 있는 것이라 생각한다. 물건을 사고 받은 거스름돈이 모자라면, A형은 마음이 약해서 작은 소리로 말한다.
(3) 활용 계획만 세우는 B형 지출 계획을 잘 세우지만, 결국은 다른 것들을 사 버린다. 거스름돈을 받으면 얼른 주머니에 넣기 때문에 거스름돈이 모자라는지 잘 알지 못힐 때가 많다.
(4) 용돈을 잘 활용하는 AB형 무척 계획적으로 용돈을 활용한다. 물건을 사고 받은 거스름돈이 모자라면, 망설이다가 모자라는 액수가 적으면 말하지 않는 타입이 있다.
혈액형별 시간을 잘 지키는 태도
(1) 시간을 잘 지키는 O형 O형은 대체적으로 시간을 잘 지키는 편이다. 그러나 늦게 가도 괜찮다고 생각하면 한없이 늦어진다.
(2) 시간을 엄격하게 지키는 A형 A형은 약속시간에 늦겠다고 생각하면, 뛰어서라도 도착한다. 시간을 엄격하게 지키는 A형은 친구가 약속 시간보다 늦으면 화를 내기도 한다.
(3) 시간을 잘 지키지 않는 B형 약속시간에 늦게 가는 일이 많다.
(4) 시간을 정확하게 지키려는 AB형 AB형은 시간을 매우 정확하게 지킨다. AB형은 약속한 시간보다 빨리 나오는 사람이 많다.
혈액형으로 사람을 알아보는 요령
■ A형은 무뚝뚝한 색을...
복장 - 검소하고 타이트한 옷을 좋아한다. 식사 - 깔끔하고 무드를 중요시 한다. 시간 - 반드시 지킨다. 말하는 법 - 본 줄거리에 관계없는 상황부터 말하므로, 이야기가 길다. 잠자는 법 - 잠을 잘 못자고, 걱정거리가 있으면 특히 더하다. 술버릇 - 취하도록 마신다. 치근거리는 술버릇이 있다.
■ 화려하고 미식가(美食家)가 많은 B형
복장 - 화려하고 여유있는 느낌의 옷을 좋아한다. 식사 - 맛 본위, 미식가가 많다. 시간 - 칠칠치 못함. (-_-;) 말하는 법 - 결론부터 먼져 말한다. 잠자는 법 - 잠을 잘 잔다. 술버릇 - 마셔도 별로 변하지 않는다.
■ O형은 술 마시는 태도가 좋고 쾌활
복장 - 멋을 부리고 개성적, 식사 - "명물(名物)"같은 뭔가 까닭이 있는 식사를 좋아한다. 시간 - 필요하면 지킨다. 말하는 법 - 다짐을 하듯이 힘을 주고, 말을 잘한다. 잠자는 법 - 잠을 잘자는 편이지만, 장소가 바뀌면 잠을 못잔다. 술버릇 - 술을 마시면 태도가 좋고 쾌활하게 떠든다.
■ 이상할 정도로 시간을 잘 지키는 AB형
복장 - 주위의 사람들에게 맞추는 경향이 있다. 식사 - 가리는 것이 많은 대신 먹보. 시간 - 이상할 정도로 정확, 말하는 법 - 이론 정연하게 말하지만, 인상이 희박하다. 잠자는 법 - 잠은 매우 잘 잔다. 술버릇 - 주위에 맞추고 냉정하지만, 주사도 심하다.
혈액형에 따른 성격
☞ A형 - 세상이나 남의 눈을 RJ리기 때문에 규칙이나 상식을 중시한다. 대인관계는 아주 좋은 편이고, 동정심이 있으며, 책임감이 강하고 서비스 정신이 왕성한 우등생이다. 그렇지만 유연하지 못하기 때문에 핀치에 몰리게 되면 허약하다.
☞ B형 - A형과 반대로 세상이나 남의 눈을 꺼리지 않고 자기 페이스로 행동한다. 세밀한 규칙에 따르는 것은 질색이다. 자신이 흥미를 느끼는 것에는 아주 집착하지만, 그 외의 일에는 전혀 무관심하다. 그 때문에, 자기 멋대로 굴고, 무책임하다고 생각되는 적도 있다.
☞ O형 -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것을 우선시 한다. 그 때문에 생활력이 뛰어나고 현실적이다. 로맨틱한 면도 보이지만, 행동은 역시 현실적이다. 금전보다도 인간 관계 같은 것을 중시한다. 권력 지향(志向), 소유욕이 강하고, 라이벌 의식을 불태우는 것도 O형이다.
☞ AB형 - 합리성을 중시하기 때문에 비평가, 분석가이다. 항상 사회나 남과는 거리를 유지하기 때문에, 지적(知的)이고 냉정하다. 사람에 대한 선호가 심한 반면, 내심은 누구에게든지 잘해 주려고 한다. 다른 혈액형에 비해, 수면 부족에 극단으로 약하고, 피로하기 쉬운것도 특징이다.
혈액형별 성격의 잠재된 부분
1. A형
- A형은 사회에 협조하는 부분과 그로 인해 억제된 마음속의 격렬한 천성이 서로 밀고 당기면서 공존하는데, 그것은 곧 A형의 기본적인 이중성이다. 즉, 사회성과 개인성의 대립이라고도 할 수 있다. 특히 엄격하고 자존심이 강한 면과 내면의 응석부리고 싶은 마음의 이중성은 특히 여성에게 눈에 띈다.
2. O형
- O형은 실로 TPO 그자체로서, 때와 장소에 따라 성격표현이 바뀐다. 미혼시절과 결혼 후, 도는 평사원 시절과 과장이나 부장으로 승진한 후의 성격변화가 가장 심한 것이 O형이다. 즉 지위에 상응하는 관록이 생기는 것이 특징이다.
3. B형
- B형은 기분파, 변덕쟁이라 불리는 사람이 많다. 그런 만큼 B형 성격의 다중성은 자기 자신의 내부, 즉 자기 기분 내키는 대로 행동하는 데에 그 원인이 있는 경우가 많다. 쾌할하고 싹싹한 면과 뚱하고 무뚝뚝한 면을 왔다갔다하는 케이스가 곧잘 있다.
4. AB형
- AB형은 이중성보다는 이면성의 느낌이다. 냉정하고 합리적인 이성 중심의 면과 제멋대로에다 변덕이 심하고, 동요하기 쉽고 상처받기 쉬우며, 공상을 좋아하는 감정 방임의 면이 있다. 따라서 좌우 두 개의 뇌반구에서 이성을 지배하는 언어 뇌와 감정을 당담하는 정서뇌를 자유자재로 스위치 조절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혈액형별 잠
☆ 잠을 조절할 줄 아는 O형
O형은 목적에 따라 잠을 잘 조절할 수 있다. 다음날 아침 6시까지 일어나야 할 사정이 있다면, 반드니 일어나야 할시간에 정확히 일어난다. O형은 전날 아무리 늦게 자도 다음날 아침에 늦잠을 자지 않는다. 그러나 잠자는 장소가 바뀌거나 여행을 갔을 때, 쉽게 잠들지 못하기도 한다. 병적일 정도의 심한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가운데는 O형이 많다.
☆ 잠귀가 유난히 밝은 A형
A형은 잠이 얕아서 제대로 잘 자지 못하는 사람이 많다. 그리고 개가 울거나 무슨 소리가 조금만 나도 잠을 깨고 만다. 끈기가 있기 때문에 끝까지 버티다가 한계를 넘으면 쓰러지듯이 잠들어 버리는 일이 있다. A형은 근심이 있으면 잠을 제대로 이루지 못한다.
☆ 어디서나 잘 수 있는 B형
잠이 들면 큰비가 오거나 바람이 불어도 모른다. 무슨 걱정이 있어도 태연하게 잠을 잘 수 있다. 졸리면 어떤 곳에서나 잘 수 있기 때문에, 화장실에서까지 잘지도 모른다. 잠을 잘 자는 B형이지만 무슨 일이 있으면 밤을 새우기도 잘 한다. 밤을 새우는 일에도 강하지만, 자면서 잠투정을 하는 B형도 있다.
☆ 수면부족에 약한 AB형
AB형은 잠이 부족하면 버스안헤서도 존다. 그러나 졸릴 때 조금만 자고 나면 정신이 맑아진다. 아무리 시험이 내일로 닥쳐도 우선 잠을 자야한다. 그렇지 않으면 시험 때 실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는 AB형이많다. AB형은 잠이 부족할 때 아무것도 하지 못한다.
사상체질과 혈액형
A형(내향적)(-)(-) 성실한 협조형 엄격한 묵묵 노력형 자신감이 강한 능력형 속세에 초연한 취미형 자기를 숨기는 내향형
B형(내향적)(-) 약간의 활동형 일에 몰두하는 일 도깨비 혼자서 즐기는 취미인 야심이 없다 만성적으로 비뚤어진 의식
O형(외향적)(+) 명랑하고 생활력이 강함 건실한 일꾼형 응석받이 도련님형 외곬형 반항, 외고집, 과묵형
AB형(외향적)(+)(+) 유능한 비즈니스맨 타입 교묘하게 풍자하는 신사형 진실형 안정 생활 건설형 내향성 신경질형
혈액형별 선물공략
▶ A형-평범한 것이 좋다.
A형은 소심하고 섬세하며 부끄러움이 많은 편이다. 눈에 띄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무난한 것을 선호하는 만큼 선물도 이런 취향에 맞출 필요가 있다. 일상적으로 몸에 걸칠 수 있는 평범한 셔츠나 스웨터도 좋은 선물. 다소 신경질적인 A형의 성격을 녹여줄 수 있는 문스톤이나 화이트 오팔, 가네트등으로 만든 반지나 시프런, 후로럴계의 가벼운 향수도 A형에게 어울린다.
▶ B형-남과 같은 것은 참을 수 없다.
B형은 성급하고, 단순하며 변덕이 심한 편이다. 모든 혈액형 중 유행에 민감하면서 가장 선물을 좋아하는 혈액형인 만큼 선물을 고르는데도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B형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독특한 무늬의 스카프나 눈에 띄는 코사주는 어떨까. 행운을 빌어주고 싶은 상대라면 진주, 오닉스등의 럭키 스톤을 선물하는 것도 좋다. 진주나 오닉스의 침착한 색상은 감정의 기복이 심한 B형에게 차분함을 줄 수 있다. 단 색상은 침착하더라도 디자인만큼은 B형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독특함으로 승부하는 것이 좋을 듯. 가장 감동에 약한 혈액형이므로 직접 만든 십자수나 이니셜을 새긴 열쇠고리 등으로 감동을 주는 것도 하나의 공략법이다.
▶ O형-최고이고 싶다.
일류를 좋아하는 O형의 성격은 선물 공략법에도 적용된다. 쾌활하고 무난하면서도 남의 눈에 띄기를 좋아하는 O형에게는 드러나는 것, 우월감을 느낄 수 있는 선물이 어필한다. 인지도가 있는 유명 브랜드나 사회적 지위를 나타낼 수 있는 넥타이, 눈에 띄는 선글라스 등이 좋은 선물이다. 보석에 있어서도 소박한 디자인보다는 루비나 크리스탈, 사피이어등으로 O형의 자존심을 만족시켜주는 것이 좋으며 향수도 오리엔탈향 같은 독특한 향을 선물하는 것이 좋다.
▶ AB형-알고 보면 여려요.
가장 속을 알 수 없는 형인 AB형. 현재의 유행트렌드와는 걸맞지 않은 자신만의 유행을 추구하는 그들의 모습을 보며 우리는 너무나 쉽게 그들을 만족시키기를 포기해버린다. 그러나 알고 보면 마음이 여리고 이외의 로맨티스트가 많은 것이 AB형이다. 짧은 메시지와 함께 꽃을 선물하거나 순수한 이미지의 곰인형이 놀라운 효과를 거둘지도 모른다. 거추장스럽고 귀찮은 것을 싫어하는 AB형의 성격을 생각해본다면 심플한 지갑이나 라이터와 같은 실용적인 선물도 좋을 듯하다. 마노나 라피스 라즐리, 타고 이즈 등의 모양이 독특한 보석이나 시트러스나 그린계열의 시원하고 담백한 향도 AB형이 선호하는 아이템들이다
혈액형 - 어울리는 향수
A형 : 원리원칙주의자. 완전주의자들이 많은 A형은 책임감이 강해 한 번 맡은 일은 끝까지 해내기 때문에 조직 내에서 항상 신뢰감을 받지만 때론 융통성이 없다는 평을 듣기도 한다. 인간관계에 있어서도 낯가림이 많은 편이라 막상 마음에 드는 남자가 있어도 새침을 떠는 형. 자립심이 강하고 의외로 굉장히 감성적이며 중요한 타이밍엔 똑 부러지게 일처리를 하는 정열적인 A형에겐 알싸한 시트러스 향기가 참 잘어울린다. 자칫 정제되어 있고 개성이 없어 보일 수 있으므로 발랄하고 활기찬 매력을 플러스할 필요가 있다. 그린 플로럴이나 시트러스향이 나는 향수 까리타, 다비도프, 쿨워터, 로파 겐조 등이 어울린다.
B형 : 호기심과 창조력이 넘쳐나 항상 밝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B형. 변덕도 심하고 자존심도 엄청 세다. 그래서 좀 튀는 애들은 대부분 B형이 많은 편. 하지만 집중력이 약해 행동의 일관성이 없다는 이야기도 자주 듣는다. B형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자유로움! 끊임없이 자극을 찾는 B형에겐 신선하고 이국적인 향기, 버버리 위크엔드, 노티카, 플레르 드 데자르드, 아쿠아 디 지오가 어울리지 않을까?!
O형 : 생명력이 왕성하고 활발하며 밝은 성격의 소유자로 그룹내에서 항상 중심이 되지 못하면 성이 풀리지 않을 타입. 리더쉽이 있고 일의 추진력도 뛰어나지만 자칫 잘못하면 고집센 여성으로 인식되기 쉽다. 때에 따라 분위기 메이커가 되는 O 형은 주위의 고민 상담도 잘 들어주는 자상함을 가지고 있다. 싱그런 플로럴 그린향이 쾌활한 성격을 가진 O형에겐 아주 잘 어울리며 주시 플로럴향로 수줍은 듯한 여성미를 플러스해보자. 어울리는 향수는 어너더 유, 보스 엘레멘트, 아쿠아, 익스트림 폴로 스포츠 등이 어울린다.
AB형 : A형과 B형이 어우러져 언제 어느 쪽 기질을 발휘할 地 모르기 때문에 남에게 신비로운 느낌을 주는 AB형. 어떤 일이라도 요령있게 적응하며 맡은 일을 잘 해내기 때문에 스마트한 인텔리라는 소리를 종종 듣는다.지적 매력을 살려 시프레 계열의 남성 향수와 시원한 마린 노트향으로 이미지를 만들면 약간은 도도하면서도 활동적인 AB형 만의 매력을 발산할 수 있다. 발렌티노, 선플라워스, 알시미에, 소또 보스 향수가 AB형에게 잘 어울리는 향수이다.
혈액형별 잘맞는 운동
[A형] 상체가 약한 체질이므로 운동은 상체운동을 많이 하는 것이 좋다. 좋은 운동 : 탁구, 체조, 수영, 스케이팅, 건포마찰,테니스
[B형] 하체가 약한 체질이다. 좋은 운동 : 조깅, 축구, 등산, 사이클, 바둑, 낚시, 인라인
[O형] 하체가 실하고 살이 찌는 체질이라서 땀흘리는 상체운동이 좋다. 좋은 운동 : 테니스, 상체근력운동, 농구
[AB형] 몸의 균형과 건강을 위해서는 하체운동이 더욱 필요하다. 좋은 운동 : 축구, 산책, 조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