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행복한공부

전문가 150인이 밝힌 회춘 10계명

후암동남산 2011. 1. 30. 07:01
전문가 150인이 밝힌 회춘 10계명
 

 



누구나 나이가 들었다고 생각하는 순간, 회춘(回春)을 떠올린다. 젊어지고 싶어 한다. 불가능하다지만 미련이 남고, 돈과 권력도 해결해주지 못하는 ‘늙음’. 하지만 소박하게 나이에 비해 젊 게 사는 정도라면, 그 묘책은 의외로 평범한 곳에 있을 지 모른 다.

현대백화점은 각 분야 전문가 150명의 ‘젊어지는 비결’ 제안을 받아 이를 ‘회춘 10계명’이라고 명명해 고객들에게 제안한다 고 25일 밝혔다.

제1계명은 ‘생각의 근육을 단련하라’는 것. 여기에는 편안한 음악과 함께 하는 하루 10분간의 명상이 두뇌를 젊게 유지하는 특효약이라는 설명이 붙어있다.

 

2계명에는 걷기는 가장 경제적이고 효과적인 유산소 운동으로 짧고 빠른 발걸음으로 하루 30분 이상, 일주일에 5회 이상 실천하면 젊음 을 되찾을 수 있다는 조언을 첨부했다.

 

3계명은 ‘물을 제대로 마 셔라’는 것. 하루에 30초 동안 3컵씩 3번을 마시면 보약과 다름없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했다고 한다.

4계명은 웃음은 행복한 바이러스로 건강 증진의 첩경. 그런 이유로  ‘웃어라’가 뽑혔다.

 

5계명은 스포티하고 심플한 패션이 젊 고 돋보이게 만든다는 뜻에서 ‘수수하게 입어라’가 선택됐다.

6, 7계명은 각각 ‘자외선을 피해라’, ‘깨끗하고 촉촉한 피부 를 만들어라’. 이는 자외선이 피부 노화에 치명적이기 때문이라는 설명이 붙어있다. 따라서 ‘자외선 차단제’와 ‘모決봤낭瓚 缺行?화장품만큼은 “최고를 쓰라는 뜻을 담은 것”이라고 현대 백화점은 덧붙였다.

8계명인 ‘리모컨을 자녀에게 맡겨라’는 자녀가 즐겨보는 프로 그램을 통해 트렌드 지수를 높이고, 사소한 것에 자신을 내세워 스트레스를 자초하지 말라는 뜻에서 뽑혔다. 가족생활의 지침으 로 귀담아들을 만하다.

9계명은 취향에 맞지 않은 것을 이해하겠다고 노력하느니, 차라 리 자기 취향을 노골적으로 드러내는게 낫다는 취지에서 ‘취향 에 맞는 대중문화를 즐겨라’였다.

 

10계명은 “첨단 제품도 알고 보면 사실 요리보다 쉽다. "디지털을 두려워 마라"  적극적으로배우라는 뜻”이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