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주식이야기

2차 전지 선도주는...

후암동남산 2013. 3. 14. 07:44

 

우리가 생각하는2차전지 관련주신동력의 새로운 메카, 혁신적인 전지의 재발견쯤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2차전지 관련주 우리의 실생활에서도 흔히 2차전지를 접하고 있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현드폰 전지, 노트북 전지 또한 실생활에 자주 사용되는 충전지 또한 2차전지이죠.

그럼 왜 요즘 2차전지 관련주가 부각되는 것인가 궁금하지 않으신지요?

그전에 우리는 2차전지 관련주 간략한 정의를 알아볼필요가 있습니다.알아볼까요^^?

 

2차전지란 1회사용가능한 1차전지에 대응되는 개념으로써, 충전을 통해 재사용이 가능한 전지입니다.

2차전지는 4가지 핵심소재(양극활물질!, 음극활물질, 전해질, 분리막)으로 구성되어 있지요.

2차전지 관련주 충전시 양극에서 음극으로 이온이 이동하여 음극활물질의 층구조사이에 저장되어있다가, 음극활물질 사이에 있던 이온들이 양극으로 이동하면서 2차전지 관련주 발생되는 전자의 흐름을 이용 전기를 발생시키죠.

====================================================================================================================

국내 2차 전지의 선도주

제 개인적인 생각이란 걸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국내에 2차 전지 선도주에는 몇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1. 셀을 생한하는 업체

삼성SDI,(2차 전지는 삼성SDI가 대장이며 시장 주도 업종 입니다.)

 LG화학코캄엔지니어링, SKC

 

2. 팩 조립 업체

영보엔지니어링, 이랜텍, 엔피텍, 상신EDP,새한에너테크 등

 

3. PCM업체

파워로직스, 넥스콘데트놀러지, 서원인텍,

 

소디프신소재처럼 음극화물질을 개발한 회사도 있고, 여러가지 종류가 다양합니다.

앞으로 2차전지주는 지속적 성장을 할것으로 기대됩니다.

가장 큰 이유는

단연 전기자동차의 생산입니다.

현재로선 2차전지의 가장큰 수요처는 핸드폰, 노트북 관련 사업입니다만

앞으로는 여기에 자동차 산업이 더해지면 2차전지주는 더 큰 매리트를 갖게 되리라 생각합니다.

이상입니다.

-------------------------------------------------------------------------------------------------------------------------------------------------

정부가 2차 전지 산업을 세계 1위로 육성하겠다는 의지를 갖고 2020년까지 민관합동으로 15조원을 쏟아 붇는다고 합니다. 특히 LG화학 자회사인 컴팩트파워(CPI)의 전기자동차용 2차 전지 공장 기공식에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참석할 예정이라는 소식도 들리고 있는데요. 이와 관련해서 전기차 등 간접적인 수혜주들이 등장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는 지난해 전기차 관련 테마주의 열풍과는 조금 다른 양상을 보일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2차전지 관련종목은 세방전지, 새한미디어, LG, 삼성SDI, 소디프신소재, 테크노세미켐, 넥스콘테크, 파워로직스, LG화학, 이랜텍 등이 있습니다~2차전지테마주 매매방법은 다양합니다 세력연구소 상단에 보면 차트가 많이 나왔는데 그곳을 보면 세력들이 무슨짓을 하는지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참고 하면 좋을듯 합니다.신화인터텍, 엘앤에프, 에코프로, 상신이디피, SK에너지도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