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유마경 이야기

[스크랩] 보살의 병(病)은 무엇 때문에 일어나는 가 ~~~

후암동남산 2008. 8. 23. 09:44

                           조계사  대웅전 벽면 불화

 

병(病)은 무엇 때문에 일어나는 가~~


문수사리께서 유마힐께 병문안을 와 병(病)이 무엇 때문에 일어나는가를 물으시니~


유마힐께서 말씀하시길~

나의 병은 어리섞음과 탐욕에서 생겼습니다. 모든 중생이 병에 걸려 있으므로

나도 병들었습니다. 중생의 병이 나으면 보살의 병도 나을 겁니다.

예를 들면, 외아들이 병들면 그 부모도 병들고, 외아들의 병이 나으면 부모도

낫는 것과 같습니다.

보살도 이와 같아서 모든 중생을 내 자식같이 사랑하고, 중생이 병을 앓으면

살도 병을 앓으며, 중생의 병이 나으면 보살도 낫습니다. 또 이 병은 무엇 때문

일어 났는가 하면, 보살의 병은 대비(大悲)에서 생긴 것입니다.

 

*** 병(病)이란 무엇일까요? 도반님들 우리의 병은 육체의 잘못된 관리와 정신의

     무리한 사용이 육신의 병을 일으키지요.그러나 문수께서 유마힐께 병(病)은 무

     엇 때문에 일어나는 가 물으시니 유마힐께서 대비(大悲)에서 생긴다 하였습니

     다.보살들의 대비는 근심으로 이어지고 이근심은 중생의 세속적인 병들의 해소

     책으로 이어지니 근심의 미해결책이 병(病)이 되는 것이고 근심이 해결이 되면

     병(病)은 사라지게 되어 부처님 세상에서 부처님의 법열 속에 살아가는 것이지

     요.

    법우님들 병의 원인은 근심에서 비롯됩니다.

    보살님과 법우님들 모두 병의 원인이 근심에서 비롯되는 것이니 오늘 하루 근심

    을 털고 부처님의 법열에 젖어 보지 않으시겠습니까?   나무 관세음 보살 _()_   ***

출처 : 보살의 병(病)은 무엇 때문에 일어나는 가 ~~~
글쓴이 : 해월 원글보기
메모 :